본문 바로가기

기록

애들 게임에 애들은 가라, 어른을 위한 서바이벌 게임_오징어게임 1화

애들이나 하는 게임에 애들은 빠지고 어른들이 한다면?

사람들이 많이 본다는 그 오징어 게임. 사람들이 스포 하지 않겠다면서 자꾸 달고나 얘기를 해서 달고나로 오징어랑 싸우는 게임인가? 생각했습니다.

넷플릭스_오징어게임

넷플릭스에 들어가면 오징어게임 콘텐츠에 TOP마크가 있습니다. 보기도 전에 심상치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flixpatrol (플릭스 패트롤)_오징어게임(Squid Game)

넷플릭스에서 상영중인 오징어 게임은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콘텐츠 순위 사이트인 Flixpatrol(플릭스 패트롤)에서 넷플릭스 작품들 중에서 1위를 한 대작이죠.

 

워낙에 요즘 핫한 작품이라 상세 내용은 스포 하지 않고 뉴스 기사나, 인터뷰, 줄거리를 중심으로 후기를 씁니다. 이것도 보기 싫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홍보 포스터에 오징어로 추정되는 기호 그림과 사람, 피가 있길래 오징어가 보통 오징어가 아닌가?라는 호기심과 함께 무슨 내용일지 궁금했습니다.

 

1화를 보고나서 황동혁 감독님의 연출이 신박했습니다. 뻔하고 식상할 수 있는 옛날 애들 게임 소재를 참신하고 설득력 있게 풀어내서 흥미로웠네요. 첫 게임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마지막 게임은 '오징어 게임'입니다. 애초에 감독님은 첫 게임과 마지막 게임을 정해둔 상태에서 과정을 그려나갔다고 합니다.

 

오징어 게임에 참가하는 참가자 수는 456명, 상금도 456억입니다. 왜 456억으로 상금을 정해두었는지 인터뷰 기사를 봤는데 옛날과 지금의 100억의 가치가 달라져서 금액을 올리다 보니 456억이 되었다고 하네요.

 

황동혁 감독님은 이 작품을 하면서 치아가 6개까지 빠질 만큼 힘들었다는데... 당분간 시즌 2를 내달라는 말을 아껴야겠습니다. 

 

오징어 게임 솔직히 기대 안 하고 봤는데... 재밌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이유를 알겠네요. 그런데 이 영화 청불입니다. 애들이 보기에는 정서상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애들과 보면 안 되겠습니다.

 

------

시간 : 1편당 60분

채널 : 넷플릭스

회차 정보 : 총 9회 차 

해당 회차 정보 : 1화

추천 별점 : ★★★★☆

한 줄 후기 : 넷플릭스 1위 할만하다. 재밌다.

 

-->